IT, 인터넷 트렌드 속에서 전략, 인사이트 끄집어내기
by harris 이글루스 피플 2006 이글루스 TOP 100
카테고리
전체
멀티미디어
유비쿼터스
기술동향
시장동향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나의스토리

최근 등록된 덧글
i love this site, tha..
by poker bri at 08/15
Nice site, thanks for..
by 용감무쌍한 펭귄 at 08/14
Nice site, thanks for..
by 용감무쌍한 펭귄 at 08/14
Norton.com/setup- G..
by norton at 08/09
office.com/setup For..
by office at 08/09


[핵심 자산에 대한 처리]
핵심에 집중하라, 실행에 집중하라 이 두 권의 책을 같이 읽는다면 아마도 전략을 핵심에 집중하고 실행력을 높히면 성공한다로 단순히 귀결될 듯 싶다. 그럼 뭘 해야될지 모를 때는 핵심에 대해 되짚어 보면 된다는 얘기고, 핵심을 아는데도 잘 안된다 싶을 때는 실행의지가 아닌 실행력이 부족하다고 보면 되겠다.

다만 여기서 "핵심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이 던져진다면 간혹 모호하단 느낌을 받게된다. 이는 핵심 뒤에 몇가지 단어가 붙을 수 있기에 아직 온전치 않은 그리고 범위가 넓은 개념이기 때문이다. 핵심 가치, 핵심 서비스, 핵심 자산, 핵심 역량 등 여러가지가 나올 수 있으니 말이다.

뭐 국어 사전 보면 위 용어에 대한 풀이가 술술 나오겠지만, 간략히 얘기해본다면, 미션에서 제시하고자 하는 것(예:사용자가치)중 실제 고객이 높은 점수를 주는 것이 핵심 가치이고, 그 핵심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 중에 가장 영양가(예:트래픽,수익)가 높은게 핵심 서비스이고, 그 핵심 서비스를 통해 차곡차곡 쌓여서 다른 곳과 차별화된 인프라(예:DB,엔진)가 핵심 자산이고, 그 인프라와 서비스를 가지게 된 과정(예:기획노하우,기술력)중 내외부에서 인정하는 것이 바로 핵심 역량이다.

그리고.. 그 중 우리는 눈에 보이는 핵심 서비스를 중심으로 얘기를 많이 한다. 포털 사업자들이 핵심 서비스를 중심으로 레버리지 효과를 보고 있으니 그걸 벤치마킹하려 한다. 하지만 그 정도의 벤치마킹으론 뭔가 특별한 걸 찾아내긴 힘들다고 본다. 좀 더 내부를 들여다봐야한다.

예를 들어 검색이 핵심서비스인 사업자가 사용자의 키워드를 가지고 통계처리하여 대중성있는 걸 들이밀어 장사를 잘하듯, 다른 것이 핵심 서비스인 사업자는 자신들의 자산이 무엇이고 사용자들이 어떤 의도를 가지고 어떤 행동을 하는지에 대한 통계처리해서 장사를 잘하면 된다. 즉 검색 뿐만 아니라 다른 서비스들도 핵심자산에 명확한 규명과 핵심자산이 본연의 가치를 발현할 수 있는 데이터처리에 좀 더 신경쓸 필요가 있겠다.

어제 이마트에 갔더니 PB 상품이 무자게 많이 늘었다. (이마트에서 자체 개발하거나 기획, 생산 단계에서 제휴를 통해 참여한 제품) 이젠 옷, 비누가 아니라 라면, 음료수 등 먹거리로 대부분 들어와있고, 진열대도 이마트 콜라가 코카콜라보다 윗 단에 진열되있었다. 소비자들이 외면하면 그 통계를 가지고 다시 고민하겠지만 이마트 역시 전체 통계량을 가지고 사업을 하는 포털이 아니고 무엇일까? 물론 OK캐쉬백을 가지고 있어도 제대로 활용 못 하는 사업자도 있긴 하지만..^^
by harris | 2007/10/28 09:42 | 서비스전략 | 트랙백(1) | 핑백(1) | 덧글(10)
트랙백 주소 : http://ittrend.egloos.com/tb/345756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at 2013/06/18 22:09

제목 : poker no deposit
La strepitosa offerta di benvenuto offre un usable 24/7 and being leisurely to liaison by earphone, electronic mail, schmooze elbow room and more, is a wagerer position to shop....more

Linked at dykin님의 글 - [200.. at 2007/11/05 01:50

... 0 metoo 고객에 기여 = 핵심 가치 / 가장 영양가 = 핵심 서비스 / 쌓여서 차별화된 인프라 = 핵심 자산 / 인정받는 노하우 = 핵심 역량 오전 1시 50분 ... more

Commented by km at 2007/10/28 22:59
통계를 그렇게 볼 수도 있군요~.
그리고 이마트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Commented by 하얀사자 at 2007/11/05 19:50
이마트는 솔직히 악덕상행위라고 생각됩니다. 업계의 우월한 지위를 이용하여 다른업체는 다 죽여버리겠다는 심보로밖에 안보이네요.
Commented by harris at 2007/11/06 10:14
[하얀사자님] 네, 이마트가 오버했습니다. 일례로 즐겨먹던 육포가 있는데 브랜드가 그 업계 브랜드네임에서 그냥 이마트로 싹 바뀌었더군요. 업체는 같은데 브랜드는 이마트로 통일이라.. 이제 이마트는 육포 업체가 맘에 안들면 다른 업체로 쉽게 바꿀 수 있겠죠. 어차피 소비자는 그 브랜드를 잊어버릴테고 이마트란 이름만 보고 살테니깐요. 절대 스마트한 비즈니스라고 보여지진 않습니다. 저또한 이마트의 현 PB 방식은 아니라고 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Commented at 2012/09/24 15:02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about at 2012/10/27 09:04
그리고.. 그 중 우리는 눈에 보이는 핵심 서비스를
Commented by axigen at 2013/02/19 09:03
좋은 내용 및 읽을 수있는 매우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이 사람이 같은 사이트의 많은이 있습니다. 정말 여기 좋은 아이디어와 정보를 읽기 좋아합니다.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ed by miami medi at 2013/04/06 11:39
난 정말이 사이트에 읽는 기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Commented by gamat gold at 2016/09/03 22:32
Commented at 2017/09/08 05:02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BarnardBea at 2018/07/06 03:50
Hello! I just would like to give a huge thumbs up for the great info you have here on this post. I will be coming back to your blog for more soon.

http://www.allmyfaves.com/salytery
http://www.tanko119.jp/userinfo.php?uid=136155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외부 링크

이글루 파인더


rss

skin by harr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