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트렌드 속에서 전략, 인사이트 끄집어내기
by harris 이글루스 피플 2006 이글루스 TOP 100
카테고리
전체
멀티미디어
유비쿼터스
기술동향
시장동향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나의스토리

최근 등록된 덧글
This is my first time i v..
by nilesat at 04:48
This is my first time i v..
by nilesat at 04:48
visitors who actually..
by Idn Poker at 05/29
https://highnews11.co..
by evan pavlo at 05/28
At Highnews11, we ar..
by wiliumjems at 05/28


[핵심 자산에 대한 처리]
핵심에 집중하라, 실행에 집중하라 이 두 권의 책을 같이 읽는다면 아마도 전략을 핵심에 집중하고 실행력을 높히면 성공한다로 단순히 귀결될 듯 싶다. 그럼 뭘 해야될지 모를 때는 핵심에 대해 되짚어 보면 된다는 얘기고, 핵심을 아는데도 잘 안된다 싶을 때는 실행의지가 아닌 실행력이 부족하다고 보면 되겠다.

다만 여기서 "핵심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이 던져진다면 간혹 모호하단 느낌을 받게된다. 이는 핵심 뒤에 몇가지 단어가 붙을 수 있기에 아직 온전치 않은 그리고 범위가 넓은 개념이기 때문이다. 핵심 가치, 핵심 서비스, 핵심 자산, 핵심 역량 등 여러가지가 나올 수 있으니 말이다.

뭐 국어 사전 보면 위 용어에 대한 풀이가 술술 나오겠지만, 간략히 얘기해본다면, 미션에서 제시하고자 하는 것(예:사용자가치)중 실제 고객이 높은 점수를 주는 것이 핵심 가치이고, 그 핵심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 중에 가장 영양가(예:트래픽,수익)가 높은게 핵심 서비스이고, 그 핵심 서비스를 통해 차곡차곡 쌓여서 다른 곳과 차별화된 인프라(예:DB,엔진)가 핵심 자산이고, 그 인프라와 서비스를 가지게 된 과정(예:기획노하우,기술력)중 내외부에서 인정하는 것이 바로 핵심 역량이다.

그리고.. 그 중 우리는 눈에 보이는 핵심 서비스를 중심으로 얘기를 많이 한다. 포털 사업자들이 핵심 서비스를 중심으로 레버리지 효과를 보고 있으니 그걸 벤치마킹하려 한다. 하지만 그 정도의 벤치마킹으론 뭔가 특별한 걸 찾아내긴 힘들다고 본다. 좀 더 내부를 들여다봐야한다.

예를 들어 검색이 핵심서비스인 사업자가 사용자의 키워드를 가지고 통계처리하여 대중성있는 걸 들이밀어 장사를 잘하듯, 다른 것이 핵심 서비스인 사업자는 자신들의 자산이 무엇이고 사용자들이 어떤 의도를 가지고 어떤 행동을 하는지에 대한 통계처리해서 장사를 잘하면 된다. 즉 검색 뿐만 아니라 다른 서비스들도 핵심자산에 명확한 규명과 핵심자산이 본연의 가치를 발현할 수 있는 데이터처리에 좀 더 신경쓸 필요가 있겠다.

어제 이마트에 갔더니 PB 상품이 무자게 많이 늘었다. (이마트에서 자체 개발하거나 기획, 생산 단계에서 제휴를 통해 참여한 제품) 이젠 옷, 비누가 아니라 라면, 음료수 등 먹거리로 대부분 들어와있고, 진열대도 이마트 콜라가 코카콜라보다 윗 단에 진열되있었다. 소비자들이 외면하면 그 통계를 가지고 다시 고민하겠지만 이마트 역시 전체 통계량을 가지고 사업을 하는 포털이 아니고 무엇일까? 물론 OK캐쉬백을 가지고 있어도 제대로 활용 못 하는 사업자도 있긴 하지만..^^
by harris | 2007/10/28 09:42 | 서비스전략 | 트랙백(1) | 핑백(1) | 덧글(10)
트랙백 주소 : http://ittrend.egloos.com/tb/345756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at 2013/06/18 22:09

제목 : poker no deposit
La strepitosa offerta di benvenuto offre un usable 24/7 and being leisurely to liaison by earphone, electronic mail, schmooze elbow room and more, is a wagerer position to shop....more

Linked at dykin님의 글 - [200.. at 2007/11/05 01:50

... 0 metoo 고객에 기여 = 핵심 가치 / 가장 영양가 = 핵심 서비스 / 쌓여서 차별화된 인프라 = 핵심 자산 / 인정받는 노하우 = 핵심 역량 오전 1시 50분 ... more

Commented by km at 2007/10/28 22:59
통계를 그렇게 볼 수도 있군요~.
그리고 이마트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Commented by 하얀사자 at 2007/11/05 19:50
이마트는 솔직히 악덕상행위라고 생각됩니다. 업계의 우월한 지위를 이용하여 다른업체는 다 죽여버리겠다는 심보로밖에 안보이네요.
Commented by harris at 2007/11/06 10:14
[하얀사자님] 네, 이마트가 오버했습니다. 일례로 즐겨먹던 육포가 있는데 브랜드가 그 업계 브랜드네임에서 그냥 이마트로 싹 바뀌었더군요. 업체는 같은데 브랜드는 이마트로 통일이라.. 이제 이마트는 육포 업체가 맘에 안들면 다른 업체로 쉽게 바꿀 수 있겠죠. 어차피 소비자는 그 브랜드를 잊어버릴테고 이마트란 이름만 보고 살테니깐요. 절대 스마트한 비즈니스라고 보여지진 않습니다. 저또한 이마트의 현 PB 방식은 아니라고 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Commented at 2012/09/24 15:02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about at 2012/10/27 09:04
그리고.. 그 중 우리는 눈에 보이는 핵심 서비스를
Commented by axigen at 2013/02/19 09:03
좋은 내용 및 읽을 수있는 매우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이 사람이 같은 사이트의 많은이 있습니다. 정말 여기 좋은 아이디어와 정보를 읽기 좋아합니다.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ed by miami medi at 2013/04/06 11:39
난 정말이 사이트에 읽는 기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Commented by gamat gold at 2016/09/03 22:32
Commented at 2017/09/08 05:02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BarnardBea at 2018/07/06 03:50
Hello! I just would like to give a huge thumbs up for the great info you have here on this post. I will be coming back to your blog for more soon.

http://www.allmyfaves.com/salytery
http://www.tanko119.jp/userinfo.php?uid=136155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외부 링크

이글루 파인더


rss

skin by harris